모하라의 맛나는세상

[전일수퍼/전주] 전주에 가면 가맥집을 방문해 보라고 하더군요.

mohara 2009. 5. 18. 18:36

이번에 전주여행을 간소하게 다녀오게 되었습니다. 전주 라고는 고등학교 때 국토순례대행진을 하며 다녀 왔던게 다라 별로 아는 것들도 없고 맛집들도 많다~라는 말씀에 늘 간다~간다~ 하면서 이제야 다녀오게 되었답니다. 1박 2일간의 짧은 여행의 시작은 한옥마을로부터 시작, 여러 곳을 다녀오고 저녁 때엔 그리도 가고싶었던 그 유명한 전주의 '가맥'집을 방문 할 수 있었지요. 가맥이란 것은 가게 맥주의 줄임 말. 그냥 수퍼마켓 같은 곳인데 휴게실 처럼 안에서 간단한 안주도 저렴하게 시켜 먹고 마켓 안의 과자나 먹을거리를 사서 안주로 삼고 먹으면 되는 특이한 형태이죠. 맥주는 큰 하이트맥주 병이 2,000원 씩. 냉장고에 있는 걸 마음 껏 가져다 먹고는 나중에 계산만 하면 되는 식으로 빈약한 주머니 사정에도 비교적 부담없이 맘껏 즐길 수 있고 시끌벅적하긴 하나 이런 분위기를 즐기는 이들에겐 더 없이 매력적인 집입니다.

 

 물론 가맥집은 전일수퍼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. 가맥집 중 가장 유명하다는 전일수퍼를 들른 것이랍니다. 한옥마을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는데 일찌기 차를 숙소에 주차시켜 놓고 택시를 붙잡아 전일수퍼를 말하니 아마도 모르는 택시기사는 없는 듯 바로 찾아갑니다. 가맥집 근처 아무데나 주차를 해도 되겠지만 어차피 술을 마시러 들러 준것이라 차는 놓고 다니는게 낫겠죠?

 

 위의 사진은 1층의 모습

 사람이 바글바글~ 저희 일행은 자리가 없어 2층으로 향했습니다. 주용히 말씀을 나누러 오시기엔 좀 시끄러운 편입니다. 하지만 마시는 분위기엔 여간 좋지 않을 듯.

 

 가맥집의 단골 안주가 바로 이 황태구이와 두툼하게 나오는 게란말이입니다만, 뭐니뭐니해도 이 집의 매력은 양념장에 있습니다. 짭잘하고 달달한  간장 베이스의 양념이 두 안주들에 모두 딸려 나오는데 거기에 찍어 먹는 맛이 매우 독특하고 일품입니다. 마치 만선 II의 고추장 맛을 연상케 하더군요. 1층으로 내려가 안주르 주문하니 2층의 전경이 CCTV로 훤히 보여 자리를 가리키면 그 쪽으로 만들어 가져다 주십니다. 역시나 우선 주문한 황태구이가 곧 2층으로 도착을 하더군요.

 

 꽤 큰 이 녀석은 사실 푸석푸석하여 쉽게 부스러지는 것이 좋은 점수를 주기엔 좀 그렇습니다만, 아까 말씀 드린 양념장에 찍어 먹는 맛이 그다지 나쁘지 않습니다.

 

 이렇듯 찢어 먹는 것은 저희들의 몫입니다. 이 황태구이의 가격은 7,000원.

 

 짜다고 하긴 어렵고 과하게 달달한 것이 이상스럽게도 중독스러운 편입니다.

 

맥주엔 과자도 근사한 안주가 될 수 있죠. 과자는 그냥 수퍼에서 평범한 가격으로 사오고 뜯어 먹기만 하면 되겠습니다.

 

 2층에 따로 마련된 맥주만 갖춰진 냉장고에서 꺼내 먹고 나중에 계산하면 되니 꽤 편리하기도 하고 쥔장님도 편리할 듯 싶습니다.

 

계란말이 맛도 궁금하니 1층으로 내려가서 주문을 하고 약 10분 여가 지나니 계란말이의 등장입니다.

 

 

안이 꽉 차 단단한 계란말이는 여러 재료가 들어간 듯 이것 하나만 있어도 훌륭한 안주가 될 것 같습니다. 다만 주린 배를 움켜쥐고 찾아간다면 삽시간에 사라져 버릴 것도 같네요~ 이 계란말이의 가격은 5,000원. 계란말이 주문에도 양념은 딸려 나옵니다. 양념장이 두 개나 되니 왠지 모르게 든든합니다.

 

 

 맥주 금방 금방 소비가 되어 갑니다. 사실 이렇게 먹다간 맥주 몇 병을 먹게될지 모르겠네요~ 사뭇 두려움이....ㅋ

 

 결론          얼핏 보기만 해도 동네 작은 수퍼 같은 집입니다만 보통 수퍼가 아닙니다. 저렴한 가격으로 맥주와 간단한 안주거리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집입니다. 하지만 특별히 안주거리에 특별한 맛이 있는 집은 아닌 듯 싶습니다. 물론 이 집의 양념장이 매우 독특하니 이 맛을 보러 오는 이들도 적지 않겠으나 가게 냉장고에서 맥주를 맘껏 빼 먹는 다는 다소 다른 곳에선 쉽지 않은 상황이 더욱 가맥집에서의 한잔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. 역시나 전주에 가면 꼭 한 번 들러보길 추천하는 집입니다.

 

전일수퍼 전번: 063-284-0793, 010-8882-3719

주소: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 3가 13-12

연중무휴에 카드사용은 가능하겠습니다.

 

이상은 모하라였습니다.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