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하라의 맛나는세상

[서진 해물곱돌솥밥/군산] 해물 잔뜩 해물곱돌솥밥

mohara 2011. 11. 7. 09:05

이 집은 아주 오래 전부터 알던 집이었으나 공교롭게도 군산을 방문하면 늘 복성루만 찾아가느라 이제서야 방문이 이루어졌네요. 돌솥밥은 많으나 해물을 고루 넣어 만든 해물돌솥밥은 드물어 꽤 독특하지요. 굴다지가 있는 천북에서 맛 본 영양굴밥을 제외하곤 말입니다. 군산에 있는 이 집은 굴 뿐 아니라 소라, 전복, 오징어, 새우등 다양한 해물 맛을 돌솥밥 하나 안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부추를 잔뜩 넣어 양념간장과 비빈 해물돌솥밥 맛이 꽤 매력적이란 것입니다. 재료가 재료인지라 가격은 좀 나가지만 이렇게 든든한 돌솥밥이라면 영양, 맛 모두 만족스럽다고 볼 수 있겠죠.

 

해물곱돌솥밥(특: 12,000원) 안 다양한 해물들이 돋보이고 있습니다.

 

 

제일 오래된 제과점으로 유명한 이성당제과점 건너편에 위치해 찾기가 수월한 편이랍니다.

 

 

해물곱돌솥밥(특: 12,000원) 2인분을 주문 했습니다.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인것 같네요. 1만원이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.

 

우선 여러가지 반찬이 등장하구요.

 

 

 

부추가 상당히 푸짐히 나와 좋습니다. 이 부추는 돌솥밥에 간장양념과 함께 넣어 비벼 먹는데 주로 사용됩니다.

 

 

물김치와 파김치가 특히 맛이 좋은 편입니다.

 

돌솥밥은 주문 후 나오기 까지 약 15분이 걸린다 합니다(아마도 밥 짓는 시간이겠죠).

미리 전화를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.

 

 

 

해물곱돌솥밥은 밤, 대추, 잣을 백미와 흑미를 섞어 육수를 넣어 밥을 짓고 여러가지 해물(소라, 생합, 바지락, 전복, 오징어, 새우, 굴등)을 올려냈습니다. 해물이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 꽤 먹음직스럽습니다.

 

부추는 많이 올릴 수록 맛이 좋답니다. 간장양념장을 먼저 올린 후 이렇게 부추를 잔뜩 올려 주신 후 비벼주세요~

 

 

 

먹음직해 보이죠? 보이는 것 만큼이나 맛도 좋답니다. 해물은 아마도 밥 지을 때 같이 넣진 않겠지요~ 해물의 비린내라던가 독특한 냄새는 느껴지지 않으므로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양도 생각보다 많은 편이네요~ 다양한 해물이 들어있는 만큼 영양굴밥등 보다는 가격이 높은게 당연하겠지요~ 그래도 1만원 정도라면 아주 딱일 것 같은데 말이죠~ 특이 아닌 보통의 돌솥밥은 어떠할 지 궁금하네요...어쨋건 만족스레 즐길 수 있는 식사로군요~

  

돌솥 바닥에 눌러 붙어있는 누룽지는 이렇게 긁어 드시면 된답니다.

누룽지를 긁어먹는 재미도 있네요~

 

푸짐한 한상 차림입니다.

 

결론          사골육수를 이용해 밥도 맛있게 지어진 편이구요, 여기에 서리태, 밤, 대추, 잣에 다양한 해물을 올려 여러가지 해물 맛을 즐길 수 있어 다채롭습니다. 불린 쌀에 해산물등 모든 재료를 올린 후 육수를 부어 10분 동안 짓고, 5분 동안 뜸을 들여 만들어낸 돌솥밥이라 합니다. 자칫 비릴 수 있는 해물맛은 어떻게 배제시켰는지 모르겠네요~ 여하튼 제대로 된 해물돌솥밥 하나면 하루종일 든든하겠습니다.

 

 

 서진해물곱돌솥밥 063-442-2282

전북 군산시 중앙로1가 9-6

가게 옆(왼쪽으로 주차장 있어요)

 

이상은 모하라였습니다.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