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하라의 맛나는세상

[삼기식당/서산] 서산의 진미, 간장게장

mohara 2008. 6. 30. 15:09

서해안 꽃게들의 집산지인 서산시. 당연히 꽃게장, 탕을 잘하는 집들이 많습니다. 충남 서산시 동문동에도 여러 집들이 있는데 그 중 한집이 삼기식당. 비교적 큼직한 꽃게 안엔 살이 꽉 들어차고 알도 빽빽하니 들어있어 제 철에 잡은 묵직한 암놈들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. 간장에 게살 향이 어우러진 게장백반과 꽃게탕이 일품인 집으로 소개를 해 드립니다.

 

 

 서산에서는 예전부터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탄 곳이지만 방송이며 여러 대중매체를 통해 소개되어 멀리서도 찾아오는 집이랍니다. 위치는 서산시 축협 앞에 자리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내부 모습입니다.

게장백반이나 꽃게탕 모두 다른 곳들에 비해 묵직하고 큰 놈들을 쓴지라 저렴한 편이고 가격대비로도 추천할 만 합니다. 이 근처의 음식점들의 탕 종류(우럭젓국, 꽃게탕등)는 대부분 2인분 이상이어야 주문이 가능하답니다. 이 집 역시 꽃게탕은 2인분 이상이어야 가능하므로 게장백반 1인분을 주문합니다.

 

우선 갖은 반찬들이 등장하는데1인분의 백반이라기엔 매우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집니다.

 

 

 

 반찬들 괜찮은 편입니다. 그리고 게장이 나오는데 1인분에 게 한마리입니다.

 

 

 

 

알과 살이 꽉꽉 들어차 이 한마리면 공기밥 하나 갖고는 모자를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다리 두개를 살과 알을 공기밥 위에 쫙 빼 올려놓아 살짝 비벼 먹어도 좋고 비빈 후 마른 김에 싸 드셔도 좋겠네요.

 

 

살짝 간장에 찍어 먹는 맛이 근사합니다.

 

또한 반찬으로 서산의 명물 어리굴젓이 나오니 이와같이 밥을 드셔도 좋습니다.

 

 

 

게딱지에 비벼 먹는 걸 잊을 수야 없지요.

 

 

김치국 맛이 훌륭합니다.

 

갖은 반찬들에 손이 가지 않을만큼 게장 하나면 공기밥 둘 정도는 금새 비워 냅니다. 꽃게탕과 함께 간장게장이 전문인 삼기식당은 한끼 식사가 푸짐하고 맛이 좋은 곳으로 꽃게와 어리굴젓을 포장해 갈 수도 있답니다. 더위에 입맛도 잃어가는데 아주 좋은 식단이겠습니다.

 

 

전번:        041) 665-5392

첫 째, 셋 째 일요일 휴무

 

이상은 모하라였습니다....